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1. 이 약관은 대한건설협회 거래가격(이하 “회사”라 한다)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대로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상호, 연락처(전화번호, 팩스번호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본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성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4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정해진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제3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공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제2항의 사유로 통지하는 경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사전 공시기간이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ㆍ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제 4 장 이용자 개인정보보호 및 저작권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이외에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③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3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이며, 권리는 관련 법령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되며, 게시자의 동이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이용자 청약철회 및 요금의 반환

제 14 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2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②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③ 기타 “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재·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5.“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회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요금의 환불)

1. “회사”는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환불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요금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환불수수료, 송금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6 조 (손해배상)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부 칙 -

1. 본 약관은 2006. 01. 01. 부터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은 2012. 06. 01. 부터 적용됩니다.
3. 본 약관은 2017. 01. 11. 부터 적용됩니다.